처음 시작할 때는 쉽게 끝날줄 알았는데,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이번에 구현한 구르기는 기존 앞구르기만 가능한 것을 4방향으로 가능하게 한 작업이며, 입력 축의 현재값을 가지고 판단하여 해당 방향으로의 몽타주가 실행되도록 하였습니다. 몽타주가 재생되는 동안 중복입력을 막기 위해 부울변수를 하나 생성하여 판단/처리하였고, Delay 추가하여 완성하였습니다.
작업 중, 구르기 후 오버레이 변경과 공격이 되지 않는 문제는 Set State를 추가하여 해결하였고, 시점 변경과 관련하여 부자연스럽게 작동하는 움직임은 일단 Use Controller Rotation Yaw를 비활성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토락온을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서 자동적으로 공격시 에너미의 위치로 자동 변경되지 않는 지금이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경될지는 모르겠지만, 락온의 경우는 시점만 지양하도록 할 생각입니다.
[작업내역]
1. 4방향 구르기 구현
2. 코드 최적화 및 오류 수정
[사용에셋]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advanced-locomotion-system-v1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 제작자 LongmireLocomotion, 카테고리 Blueprints - UE4 마켓플레이스
An advanced bipedal locomotion and layering system focusing on high quality character animation with responsive movement. Built to be flexible, extendable, and to provide a solid starting point for new projects. Currently Singleplayer only. (100% BP)
www.unrealengine.com
Gothic Knight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gothic-knight
Gothic Knight, 제작자 TalkingDrums, 카테고리 Characters - UE4 마켓플레이스
Fully customizable set of characters to be used with Medieval or realistic-fantasy games. You can choose from 5 predefined versions or use provided parts to create your own combination.
www.unrealengine.com
Sword Animset Pro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sword-animset-pro
Sword Animset Pro, 제작자 Kubold, 카테고리 Animations - UE4 마켓플레이스
178 motion captured animations for TPP characters armed with a sword
www.unrealengine.com
Longsword Animset Pro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longsword-animset-pro
Longsword Animset Pro, 제작자 Kubold, 카테고리 Animations - UE4 마켓플레이스
203 TPP animations of a character armed with a longsword
www.unrealengine.com
Spear And Halberd Animset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spear-and-halberd-animset
Spear And Halberd Animset, 제작자 Kubold, 카테고리 Animations - UE4 마켓플레이스
This is a 176 mocap animations set to build a TPP character armed with any pole weapon.
www.unrealengine.com
'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업012] Modify Combat Mode (0) | 2020.08.30 |
---|---|
[작업011] Modify Bow and Arrow Hit/Overlap (0) | 2020.08.29 |
[작업009] Add Overlay and AI Behavior (0) | 2020.08.25 |
[작업008] Sound Test in Combat Action (0) | 2020.08.23 |
[작업007] HitReaction in Combat Action (0) | 2020.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