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을 하면 할수록 이것 저것 추가하고 싶고, 수정하고 싶은 것들이 넘쳐납니다.
우선, 새롭게 애니메이션 에셋을 구입하여 적용하였습니다. 기존보다 더 많은 동작이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피격시 표현되는 리액션이 상황에 따라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점이 있어 커브를 사용할지 따로 히트리액션을 분리할지 고민하다가 후자를 선택하였습니다. 선택에 대한 장단점이 있어서 추후 변경될 수는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작업 결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플레이어와 에너미에 같은 메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동영상 제작시 조금 시각적인 차이를 주기 위해서 변경하였습니다. 소소한 변경점이지만 플레이어는 에너미와 다르게 숄과 망토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새롭게 캐릭터 에셋을 구입하고 싶지만, 비용 문제로 조금 고민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Ragdoll과 Physics에 관한 문제점이 발견되어 해결방안을 찾고 있으며, 어느 순간부터 보이지 않던 Widget에 대한 오류를 수정하면서 UI부분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작업내역]
1. 캐릭터 애니메이션 교체
2. 플레이어와 에너미의 메쉬를 다르게 처리
3. 히트리액션을 오버레이에 따라 각각 다르게 표현되도록 처리
4. 코드 최적화 및 오류 수정
[사용에셋]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advanced-locomotion-system-v1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 제작자 LongmireLocomotion, 카테고리 Blueprints - UE4 마켓플레이스
An advanced bipedal locomotion and layering system focusing on high quality character animation with responsive movement. Built to be flexible, extendable, and to provide a solid starting point for new projects. Currently Singleplayer only. (100% BP)
www.unrealengine.com
Gothic Knight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gothic-knight
Gothic Knight, 제작자 TalkingDrums, 카테고리 Characters - UE4 마켓플레이스
Fully customizable set of characters to be used with Medieval or realistic-fantasy games. You can choose from 5 predefined versions or use provided parts to create your own combination.
www.unrealengine.com
Longsword Animset Pro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longsword-animset-pro
Longsword Animset Pro, 제작자 Kubold, 카테고리 Animations - UE4 마켓플레이스
203 TPP animations of a character armed with a longsword
www.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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