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E

[작업001] Advanaced Locomotion System4에 Character Asset 적용!

by KKangDong 2020. 8. 14.

 

 

[작업내역]

1. ALSv4에 캐릭터 에셋을 적용

2. 적용시 발생하는 문제 수정

 

[상세내역]

1.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ALSv4) 프로젝트 생성

2. Gothic Knight(GK) 캐릭터 에셋 추가

3. GK 폴더 생성 후, Characters, Animations, Blueprints, Maps 하위 폴더 생성

4. GK의 스켈레톤 메쉬(SK_GK_VA), 피직스(SK_GK_Physics) 복사

5. ALSv4의 스켈레톤(GK_Skeleton), 피직스(GK_Physics_Asset) 복사 (주의. AnimMan이 아닌 Mannequin를 복사)

6. GK의 스켈레톤 메쉬(SK_GK_VA)에서 ALSv4 스켈레톤(GK_Skeleton) 스켈레톤 할당

7. GK의 스켈레톤 메쉬(SK_GK_VA)에서 피직스를 ALSv4의 피직스(GK_Physics_Asset)로 변경

8. GK_Physics_Asset의 메쉬를 GK의 스켈레톤 메쉬(SK_GK_VA)로 변경

9. ALSv4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ALS_AnimBP)에서 애님 블루프린트 복제 후 리타깃 실행

10. 복제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이동 후 이름 변경(GK_AnimBP)

11. ALSv4의 블루프린트(ALS_AnimMan_CharacterBP) 복제 후, 이름 변경(GK_CharacterBP) 및 이동

12. GK_CharacterBP의 이벤트그래프 수정 (Toggle Mannequin Mesh 삭제/update coloring system 삭제)

13. GK_CharacterBP의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수정 (Set Dynamic Materials & Set/Reset Colors 삭제)

14. GK_CharacterBP 수정 (함수 Coloring System & 변수 컬러 삭제)

15. GK_CharacterBP 메시를 SK_GK_VA로 변경

16. GK_CharacterBP 애니메이션을 GK_AnimBP로 변경

17.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기본 캐릭터 삭제

18. 월드 아웃라이너에 플레이어 스타트 배치

19. 월드 세팅에서 Default Pawn Class를 GK_CharacterBP로 변경

20. GK_AnimBP의 애니메이션 레이어 Foot IK에서 Apply IK to Feet의 두 개의 디테일에서 Effecter의 Take Rotation from Effecter Space 항목 체크 해제

21. GK_CharacterBP에서 변수의 AnimMontage를 애님 에셋 복제 후 리타깃 (전부 일일이 하나씩 실행)

22. GK_Skeleton의 head에 있는 FP_Camera 소켓의 위치를 눈 앞으로 이동

23. 모두 저장 및 실행, 그리고 테스트

 

[사용에셋]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advanced-locomotion-system-v1

 

Advanced Locomotion System V4, 제작자 LongmireLocomotion, 카테고리 Blueprints - UE4 마켓플레이스

An advanced bipedal locomotion and layering system focusing on high quality character animation with responsive movement. Built to be flexible, extendable, and to provide a solid starting point for new projects. Currently Singleplayer only. (100% BP)

www.unrealengine.com

 

Gothic Knight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product/gothic-knight

 

Gothic Knight, 제작자 TalkingDrums, 카테고리 Characters - UE4 마켓플레이스

Fully customizable set of characters to be used with Medieval or realistic-fantasy games. You can choose from 5 predefined versions or use provided parts to create your own combination.

www.unrealengine.com

 

[참고자료]

튜터리얼 - https://www.youtube.com/watch?v=5pY4rcxmk_Y

 

반응형